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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ok
- C# 동시성 프로그래밍 2/e(2019) 독후감
- 몽키 비즈니스(monkey business, 2001) 독후감
- 이펙티브(effective) C#(2016) 독후감
- #book Testing Elixir(2021) 독후감
- #book Designing Elixir Systems with OTP(2019) 독후감
- #book 올바른 방법으로 Python 배우기(learn python the right way, 2021) 간단 리뷰
- #book #elixirlang Metaprogramming Elixir / Chris McCord
- #book #elixirlang Programming Ecto
- #book #elixirlang Programming Phoenix 1.4
- #book 빅데이터가 만드는 세상 / 빅토르 마이어 쇤버거
- #book #elixirlang The Little Elixir & OTP Guidebook / Benjamin Tan Wei Hao
- #book #elixirlang Programming Elixir 1.3 / Dave Thomas
- #book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Game Programming Patterns) / 로버트 나이스트롬
- #book The C++ Programming Language, 4th Edition / Bjarne Stroustrup
- #book 창의성을 지휘하라 (Creativity, Inc.) / 에드 캣멀
- #book 대체 뭐가 문제야? (Are your lights on?) - 제럴드 와인버그
- #book modern c++ design - 안 쓰던 근육 자극하기
- #book 코딩호러의 이펙티브 프로그래밍
- #book Remote: Office Not Required - 중요한 건 비동기(asynchronous)
- #book 페르시아의 왕자 : 조던 메크너의 게임 개발일지 1985~1993 - 게임보다는 개발자에 무게를
- #book 프로그래밍 클로저 (Programming Clojure) - 훌륭한 입문서. 1판이라 아쉽지만
- #book 인사이드 머신(Inside the Machine, Jon Stokes) - 설계 철학 비교가 재미있다
- #book Thinking in Java, 4th edition - 스타일을 배울 수 있는 풍부한 예제
- #book shaderx5 대충 보기
- #book Programming in Lua
- #book 패턴을 활용한 리팩터링 (Refactoring to Patterns) - 패턴과 리팩토링 절친 인증
- #book Refactoring 리팩토링 - 틈틈이 계속해야 하는 목적이 아닌 수단
- #book Foundations of Algorithms - 다시 본 대학교 알고리즘 교재
- #book Game Programming Gems 7 - 대충 보기
- #book 소프트웨어개발의 지혜 : 원칙 디자인패턴 실천방법 (Agile Software Development, Principles, Patterns, and Practices) - 역시 엉클 밥
- #book Game Engine Architecture - 게임 엔진에 관한 모든 부분은 다룬 종합선물세트
- #book Game Physics Engine Development, Second Edition - 공식 나열보다는 직접 엔진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 #book C++ 템플릿 가이드 (C++ Templates: The Complete Guide) - 자세한 설명으로 템플릿 내공을 쌓는데 딱
- #book 제프리 리처의 Windows via C/C++ - 부족한 윈도우 하부구조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책
- #book Pro Git - Git 메뉴얼 종결자
- #book 자바 개발자를 위한 오브젝티브 C - 문법은 간단히, 다른 부분은 꽤 깊이 있게 설명
- #book Head First iPhone Development
- #book #git,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 - 기초 사용법 중심으로 잘 설명
- #book 손에 잡히는 Vim - 처음 시작하는데, 딱 좋은 책이다.
- #book 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Adrenaline Junkies and Template Zombies) / 톰 디마르코
- #book 도메인 주도 설계 (Domain-Driven Design) - 설계 관점으로 배우는 패턴
- #book 위대한 게임의 탄생 (Making Great Games) - 게임 개발 포스트모템 모음집
- #book Real-Time Rendering 2판 - 사이트맵
- #book Head First Physics - 기초 이론과 head first 궁합이 정말 잘 맞구나
- #book Game Programming Gems
- #book MongoDB 완벽 가이드 - 사용 기초지식을 얻을 수 있는 책
- #book WRITING SOLID CODE : 버그 안녕 - 책은 낡았지만 단단한 코드를 짜기 위한 지침은 낡지 않았다.
- #book 소프트웨어 아키텍트가 알아야 할 97가지 - 실제 아키텍트가 하는 이야기
- #book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1 (TAOCP 1)
- #book C# in Depth - 버전별 추가된 기능을 정리해서 설명. 이런 책이 필요했어.
- #book Inside C# - inside 단어를 붙일 만 하다
- #book IT 개발자가 쓴 통쾌한 인간관리 이야기 / 마이클 롭 - 비추천. 말리고 싶다.
- #book 드리밍 인 코드 - "소프트웨어 개발은 어렵다.", 도널드 커누스
- #book 실용주의 사고와 학습 / 앤디 헌트 - 소홀히 했던 무기를 단련하기
- #book 지속적인 통합 -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곳에 모은 책
- #book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 앤디 헌트 - 더 큰 맥락, 더 큰 그림
- #book 맨먼스 미신 - 브룩스의 법칙, 은 총알은 없다
- #book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멀티쓰레드 편
- #book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 견습과정 패턴(Apprenticeship Patterns)
- #book xUnit 테스트 패턴 / 제라드 메스자로스 - 테스트 코드도 계속 관리해야 하는 코드
- #book Debug It! 실용주의 디버깅 - 꼭 알아야 하는 디버깅 정석 맞네. 동의
- #book Design Patterns : Elements of Reusable Object-Oriented Software
- #book 스크럼(Agile Software Development with Scrum)
- #book GoF 디자인 패턴! 이렇게 활용한다 - 내 생각엔 별로
- #book 실전 코드로 배우는 실용주의 디자인 패턴 - 자기 주장이 확실한 무림 고수. 원츄~!
- #book Code Complete - 구현에 관한 종합선물세트
- #book 해커와 화가 -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유화 물감과 비슷하다
- #book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인공지능 프로그램하기 - 좋은 게임인공지능 출발점
- #book 능률적인 프로그래머 - 단순 반복 처리는 컴퓨터가 해야 한다
- #book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 면접에 나올 법한 짧은 문제들을 잘 정리했다
- #book 이산수학 / Judith L.Gersting - 예제가 많아서 만족. 하지만 재미는 그닥
- #book Head First SQL
- #book 디지털 라이팅 & 렌더링 (Digital Lighting & Rendering)
- #book DirectX9 셰이더 프로그래밍 - 다케시 책
- #book 루아를 이용한 민첩하고 효과적인 게임 개발
- #book 게임&인터랙티브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수학 - 설명 좋다. 만족
- #book 코드 크래프트 - 수습사원 교재로 사용하면 딱 좋을 책
- #book HARD CODE / 에릭 브레히너 - MS는 어떻게 프로젝트, 사람을 관리할까?
- #book 조엘 온 소프트웨어를 넘어서(More Joel on Software) / 조엘 스폴스키 - 역시 조엘. 이번에도 만족스럽다
- #book 실전 윈도우 디버깅 - 디버깅 경험을 잘 녹인 책
- #book 프로그래밍 심리학 - 프로그래밍은 사람이 한다
- #book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 - 로버트 마틴(엉클 밥)이 썼다. 끝
- #book 프로그램은 왜 실패하는가? - 디버깅 이론서, 지겨울 수도 있다
- #book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단위 테스트 with JUnit - 테스트 가이드 라인이 굿!
- #book 데드라인 / 톰 디마르코 - 소설로 재미있게 읽는 프로젝트 관리
- #book 컴퓨터 프로그램의 구조와 해석 (SICP) - 마법사 책 맞구나! 굽신굽신
- #book C++ 코딩의 정석 - 진정한 주입식 교육으로 C++을 복습하자
- #book 누가 소프트웨어의 심장을 만들었는가 - IT 영웅들 이야기를 쉽게 풀어놓은 책
- #book 소프트웨어 컨플릭트 2.0 - 서문을 나중에 읽으면 놀람 두배
- #book Effective STL - 경험이나 소스 분석을 통해 배우는 걸 다이렉트로 가르쳐주는 책
- #book Beautiful Code - 아름다운 코드를 쉽게 느낄 수 있는건 아니구나
- #book Working Effectively With Legacy Code - 레거시 코드에 유닛 테스트를 적용하는 노하우
- #book 조엘이 엄선한 소프트웨어 블로그 베스트 29선 / 조엘 스폴스키
- #book 조엘 온 소프트웨어 (Joel on Software) / 조엘 스폴스키
- #book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 고수들은 하수에게 얘기해주고 싶은 게 똑같은가 보다
- #book Head First Design Patterns - IT 서적이 이런식으로 쓰일 수도 있구나
- #book 정신병원에서 뛰쳐나온 디자인 - 프로그래머는 대화상자를 너무 좋아해
- #book 이펙티브 C++ 3판 (Effective C++ 3/E) - 두번째로 보는 C++ 책
- #book 뉴욕의 프로그래머 - 나 자신은 동료 프로그래머에게 신뢰를 주고 있을까?
- #book 똑똑하고 100배 일 잘하는 개발자 모시기 / 조엘 스폴스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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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tfiles를 GitHub Codespaces에서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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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메인 shell은 Zsh 그리고 거드는 Oh My Z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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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h startup files - 설정을 어디에 넣어야 하는걸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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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년 전에 Clojure로 짠 트위터 인용봇을 Elixir로 재작성한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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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repository templates 사용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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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ell에서 interactive, non-interactive, login, non-login 차이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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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 프로젝트를 Heroku에 배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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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환경 변수로부터 N개의 설정을 읽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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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cript가 번거롭다면 mix run으로 인자를 넘겨 실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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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sdf 툴 버전 매니저로 프로젝트별 elixir 버전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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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cOS 화면 공유(feat. Tailsca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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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oogle Apps Script로 아웃룩(outlook) 일정을 구글 캘린더(google calendar)에 동기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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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22 달빛조각사에서 서버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는 방법 - 발표 자료,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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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택근무 장비와 소프트웨어 셋업 후기 - 데스크 셋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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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웹소켓을 사용한 실시간 Upbit 시세 받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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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phoenix 웹 프레임워크의 관절 plug 매크로 간단 버전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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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매크로를 사용해 decorator를 구현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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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Elixir-Slack 라이브러리가 매크로를 사용해 slack api 호출 함수를 생성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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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매크로 코드 디버깅 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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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metheus, grafana - elixir로 비트코인 시세 스크랩 (feat. 업비트) 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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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WT - elixir로 비트코인 시세 스크랩 (feat. 업비트)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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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Stage - elixir로 비트코인 시세 스크랩 (feat. 업비트)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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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커맨드 라인 옵션 해석에 사용하는 OptionParser 모듈과 help 옵션 구현 고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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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 The Witcher 3: Optimizing Content Pipelines for Open-World Games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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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메일로 google 계정을 만들어 업무용 google 계정을 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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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ecto 관계를 여러 번 타는 건 ecto가 알아서 하고 우리는 through 옵션으로 한 번에 접근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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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코드 읽기: prometheus.erl, prometheus.e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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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스 코드 읽기: erlang teleme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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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ogging #jekyll 블로그에 랜덤 글 링크를 추가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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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The Open Graph protocol 메타데이터를 추가하고 트위터 카드까지 챙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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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시 리포트, 에러 트래킹이 필요하면 sen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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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웹 프레임워크 phoenix를 쓰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에 프로메테우스(prometheus) 붙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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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rics phoenix 웹 프레임워크로 만든 프로젝트 지표를 prometheus와 grafana로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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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Task.await와 Task.y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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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supervisor가 죽은 프로세스를 재시작하는 전략을 설명하는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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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다형성 도구인 protocol를 사용한 pheonix par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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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외래 키는 스키마에 정의하고 ecto 연관 함수로 외래 키를 직접 쓰지 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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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testing 셋업 코드와 테스트 코드 분리를 도와주는 태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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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함수 이름이 eventually라니 한 수 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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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elixirlang Map을 합치고 싶을 때, 쓰는 Enum.into와 Map.mer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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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elixirlang 함수 이름이 _new 로 끝나면 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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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closing, closed 대신 will close, did clo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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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템플릿을 모아두는 github 저장소를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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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렬했던 텔레그램 BotFather와의 첫 만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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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언어로 만든 네이버 검색 랭킹 알림 #telegram 봇을 #heroku 플랫폼으로 배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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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언어로 #telegram 봇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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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지연 열거(lazy enumeration)가 필요할 땐, Stream 모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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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e_project #elixirlang slab 후기 - gitlab API를 사용해 귀찮은 일을 덜어주는 slack 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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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sting #bash 간단한 ass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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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merge 커밋 리버트(reve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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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언어로 만든 #slack 봇을 #heroku 서비스에 배포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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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de_project 팀 패스워드 관리 프로그램 tpass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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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왜 merge 실수로 희생된 커밋이 파일 로그에서 보이지 않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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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lixirlang mix 빌드 툴에서 쓰는 비관적인 연산자(pessimistic oper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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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lab merge에 승인(approval) 두 개가 필요한 환경에서 개구멍 만들어 놓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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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에 드는 #gitlab tod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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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쓴 피카사 이미지 교체 - emacs lisp 스크립트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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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6 #review Unified Telemet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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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cpp n1385 The Forwarding Problem: Arguments 제안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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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09 #review State-Based Scripting in Uncharted 2: Among Thie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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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Working Together: Solutions for Collaborative Asset Cre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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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kr 들은 발표 간단 리뷰 -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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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rrit #codereview 사용 소감 [2014-01, 20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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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con16 tuple: What's New and How it Works / Stephan T. Lavavej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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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fg10 Multiprocessor Game Loops: Lessons from Uncharted 2: Among Thiev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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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_10 M2 프로젝트의 오류보고시스템 / 백승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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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con16 Variants: Past, Present, and Future / David Sank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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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con16 Using Types Effectively / Ben Dea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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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con16 Leak-Freedom in C++ By Default / Herb Su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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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령어가 가진 한계로 문제 풀기: One-line batch script to delete empty directories 글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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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aper #review A Note on Distributed Comput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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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_16 데이터를 이용한 게임 밸런싱 - 실험을 통해 적절한 숫자(parameter) 찾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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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IDisposable처럼 인터페이스 이름에 able 같은 걸 바르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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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AWS + Tajo를 이용한 '테라 렉 로그 분석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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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con15 Large Scale C++ with Modules: What You Should K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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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con14 Large-Scale Refactoring @ Goo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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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_15 #review 쿠키런 로그 시스템 - 바쁘고 가난한 개발자를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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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6 #review Overwatch - The Elusive Goal: Play by Sou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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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Animation Bootcamp: Giving Purpose to First-Person Anim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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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Games and the Ensemble Ca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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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Ahead of the Curve: The SpaceChem Postmor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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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The Science Behind Shaping Player Behavior in Online 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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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Simulating a City, One Page at a Ti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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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Network Serialization and Routing in World of Warcra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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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Counterplay and Teamplay in Multiplayer Game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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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Skylanders SWAP Force Visual Development: A Toolkit for Artis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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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Implementing a Rewindable Instant Replay System for Temporal Debugg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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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Horizon and Beyond: A Look into Tomb Raider's Too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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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Guild Wars 2: Scaling from One to Mill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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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Under the Hood of Blizzard's Internal Build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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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Steering with Context Behaviou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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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Managing the Movement: Getting Your Animation Behaviors to Behave Bet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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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Loading Based on Imperfect Da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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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Terrain in Battlefield 3: A Modern, Complete and Scalable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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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Robustification through introspection and analysis tool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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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Developing Imperfect Software: How to Prepare for Production Pipeline Failu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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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Crowds in Hitman: Absol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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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Solving Rigid Body Conta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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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It Stinks and I Don't Like It: Making a Better Engine Experience At Insomniac Gam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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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Diablo 3 Ragdolls: How to smack a dem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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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Breaking the Rules of Game Design: when to go against Autonomy, Competence, and Relatedne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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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Attention, Not Immersion: Making Your Games Better with Psychology and Playtesting, the Uncharted Wa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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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Animation-Driven Locomotion For Smoother Navig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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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Boxen - 실행, 커피 한잔, 작업 환경 구축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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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Levelshop: From Grid Paper to Playable Whiteboxes on demand from 2D Drawing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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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The Data Cracker: Building a DEAD SPACE 2 Visual Game Analytic Too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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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Biofeedback in Gameplay: How Valve Measures Physiology to Enhance Gaming Experi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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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Anti-aliasing from a Different Perspecti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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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Beyond Horror: Art Directing DEAD SPACE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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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Automated Level of Detail Generation for HALO: RE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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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Animating NPC's in UNCHAR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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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Mega Meshes - Modeling, Rendering and Lighting a World Made of 100 Billion Polyg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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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HALO: REACH Effects Te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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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Culling the Battlefield: Data Oriented Design in Practi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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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Uncharted 2 Art Direc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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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The Asset pipeline for Just Cause 2: Lessons learn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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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One-Page Desig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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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Development Telemetry in Video Games Projec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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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Data is a Four-Letter W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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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Go With the Flow! Fluid and Particle Physics in PixelJunk Shoo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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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Designing for Performance, Scalability & Reliability: StarCraft II's Approa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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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visual_studio 내가 warning level 4로 만들어 봐서 아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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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Lab 팀 안내서(team handbook)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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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ker가 있으니 gerrit 업그레이드 스트레스는 잊으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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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grant로 쓰고 버릴 gerrit plugin 빌드환경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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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브랜치 이름으로 커밋 메시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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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fixit 아이폰 5 후면 카메라 직접 교체 따라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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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How To Ask Questions The Smart Way - 질문하기 전에 넘어야 할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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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동기 부여를 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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잠이 잘 안 오거든 f.lux를 쓰라고 전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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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장 사물함키는 어디에 보관해야 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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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eetbot 3을 쓰고 있는데, 4가 나왔다. 사야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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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pyt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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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assword - 패스워드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라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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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인자(argument)가 있거나 없거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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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lisp에서 사용하는 *earmuff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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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니어 프로그래머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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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ming supersubclass, is_base_of - 방향이 중요할 때, 명확한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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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tweetbot 위로/밑으로 로드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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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_14 #review 반응적 라이브 개발 - 송창규 (던전앤파이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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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_14 #review 미쿠미쿠하게 해줄게 - 최은영 (넥슨 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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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_14 #review 모에론 - 김용하 (스마일게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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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dc_14 #review 사설 게임 서버를 막기 위한 방법들 - 구승모 (NHN NEX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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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10시간 이내 런칭할 사이드 프로젝트 - Side Projects 발표자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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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ference DEVIEW 2014 참관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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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advanced #git - 세련된 데모가 눈에 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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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 #stackoverflow answers 1 of 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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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llo #git no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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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ahoopipes 로 여러 #rss 피드 대통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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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 diff로부터 나오는 불편함 - bitbucket 사용자 링크를 겪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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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reflog - HEAD 변경 이력을 볼 수 있다. 커밋은 어디 안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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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amend - 커밋 객체를 새로 만들어 히스토리를 조작하는 터프한 명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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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hub play - 같은 음악으로 공유하는 경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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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index를 좀 더 자세히 - 'Why Should I Care about the Index?'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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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적당한 스터디 발표자료 만들기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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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HEAD, index, working directory 이해하기 - A Tale of Three Trees 발표자료를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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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Will Build Your Prototype - Light Table을 만든 Chris Granger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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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it object model을 보니 clojure persistent vector가 생각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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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bot - 직접 하는 걸 보여주며 가르쳐주기, 인터페이스 통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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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 The Unique Lighting of Mirror's Edge - 커브(Curve) 기능이 인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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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회 Lisp 세미나 참관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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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ference DEVIEW 2013 참관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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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_studio MS 윈도 USERNAME 환경 변수를 사용한 매크로(macro) - 개발 중인 C/C++ 코드 관리를 편하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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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jurescript 가독성 그것이 문제로다. Readable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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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Documentation is freaking awesome - 좋은 코드에 걸맞는 관심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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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GitHub 내부 측정자료 시각화 - 데이터 잘 쌓고 분석 잘 쌓고 게다가 예쁘기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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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jure 로 짠 트위터 봇 tbot-800을 출동시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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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3 #review GDC2013 간단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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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Simple Made Easy, Rich Hickey - 쉬움(easy)이 단순함(simple)을 만들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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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Are We There Yet? - Rich Hickey - OO는 시간 개념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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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m 과 함께한 1년 - 절벽을 기어오른 보람이 있다. 만족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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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페리 수열 (Farey Sequence) - 바보 셈(freshman sum)을 한 원소가 다음에 등장하는 재미있는 수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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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h 부호가 다른 두 수를 모듈로 연산(modulo operation)할 때, 결과 값 부호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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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ojure 4clojure - 빈칸을 채우며 클로저(clojure)를 배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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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내부 툴은 소프트웨어 회사의 DNA이다 - Building an army of robots 발표자료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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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_dev Insomniac의 LunaServer - disk 접근과 undo/redo를 책임지는 로컬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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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OS X 유저 인터페이스(UI)에서 사용하는 자물쇠 아이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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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ing_style 왜 Linus Torvalds는 8칸 tab을 사용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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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harp C# 2.0 ~ 4.0 피처(feature) 테스트 프로젝트를 github에 만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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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상호 작용 디자인 패턴(interaction design patte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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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 단어 transparent를 설계에 쓸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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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아(Lua)를 배우면서 느낀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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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0 #review GDC2010 간단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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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밸브 신입사원 안내서'라 쓰고 '경력사원 자극서'라 읽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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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Michael Feathers 아저씨가 추천한 아티클을 7/10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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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2 #review GDC2012 간단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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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NDC12 게임 물리 엔진의 내부 동작 원리 이해 +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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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dc11 #review 늦은 GDC2011 간단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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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How GitHub Uses GitHub to Build GitHub - github 개발 방식 엿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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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windows via c/c++ 4장 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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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Intrusive data structure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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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2011 아꿈사 오전반 포스트모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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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Lessons on development of 64-bit C/C++ applic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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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LevelDB 간단한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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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GEG1 2.the game asset pipel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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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taocp 2.5 동적인 저장소 할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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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taocp 2.2.3 연결된 할당 - 위상정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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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taocp 1.3.1 MIX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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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GEG1 10.camera-centric engine design for multithreaded rende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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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taocp 1.3.1 MIX 설명, 짝수 연습문제 풀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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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taocp 1.2.1 수학적 귀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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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2010 아꿈사 오전반 포스트모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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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Managing Humans Chapter 1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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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Sara Ford's 101 Visual Studio Tips in 55 Minutes Challen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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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적당한 스터디 발표자료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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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haderx6 3.7 Robust Order-Independent Transparency via Reverse Depth Peeling in DirectX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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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Multithread Design Patter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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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Monte-Carlo Go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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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haderx4 4.2 Eliminating Surface Acne with Gradient Shadow Ma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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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일상 생활에서 볼 수 있는 구리구리한 인터페이스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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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haderx5 3.2 Selective Supersampl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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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Short-circuit evaluation - 결과 뻔한데 뒤에 인자까지 평가할 필요 없지 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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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tr1 shared_ptr, weak_p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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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오차가 적은 일정 세우기 - 프로그래머 입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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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초보자에게 너무 편한 구글 크롬 빈 페이지 U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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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프로그램을 끌 때 업데이트 하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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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RVO (Return Value Optimization), NRVO (Named RVO) - visual studi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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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x 일상 생활에서 볼 수 있는 구리구리한 인터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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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가정부로 이해한다. CPU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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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르시아의 왕자(1989) - 믿기지 않은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의 비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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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pure virtual call - 언제 derived type이 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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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HARD CODE 3. 비능률 박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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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그림자 생성 - 니시카와 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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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Google C++ Style Guid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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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실전 윈도우 디버깅 13. 포스트모템 디버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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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효과적인 3D 익스포터 디자인: 아티스트를 완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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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de_review 어깨너머 리뷰보단 코드 리뷰 툴을 사용하는 게 낫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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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idioms Nifty Coun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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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범프매핑의 개량형 - 니시카와 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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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스 아티클의 인상적인 결론 - 샘플링 횟수, 읽은 픽셀당 기록 횟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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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GPU와 셰이더 기술의 기초지식 - 니시카와 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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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GPU Gems3 Ch28. Practical Post Process Depth Of Fie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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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프로그램은 왜 실패하는가? 7. 오류 연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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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디자인은 죽었는가? - 마틴 파울러(Is Design Dead? - Martin Fowl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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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UML 적절하게 사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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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idioms Construct On First 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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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 버그(bug)보다 더 정확한 용어를 사용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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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4bit 포팅 - 32비트 포인터들이여 안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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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 memoization, 메모이제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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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psLock! 자네에게 어울리는 자리는 그곳이 아닐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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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에 집중이 안 될 때, 흐름을 만들어내기 - "바텐더의 스탠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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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haderx5 4.4 Edge Masking and Per-Texel Depth Extent Propagation For Computation Culling During Shadow Mapp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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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메모리 구하기 (DirectDraw, W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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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xima로 2D,3D 하트 방정식으로 맛보기 - Mathematica, Maple과 같은 Computer Algebra Syste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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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haderx5 4.6 Real-Time Soft Shadows with Shadow Accumu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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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해커 문화의 뿌리를 찾아서 - developerWork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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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idioms Pimp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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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istreambuf_iterator, ostreambuf_iterator : 서식화(formatted)하지 않는 입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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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상등 관계(equality)와 동등 관계(equivalence)의 차이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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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브 - 머리가 안 돌아가면 이거라도 돌려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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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반복자 어댑터(Iterator Adaptors) - inserter(), back_inserter(), front_inser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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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정렬된 컨테이너의 검색 알고리즘 : upper_bound(), lower_bound(), equal_range(), binary_sear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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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 윈도우즈 컨트롤(controls) 이름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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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함수 어댑터(function adaptor, adapter) - not1, bind1st, ptr_fun, mem_f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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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Deferred Shading Ov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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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icp 4.4 논리로 프로그램 짜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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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VS 2005의 std::string 구현(딩컴웨어 S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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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초보 개발자를 위한 오픈 소스 라이선스 길잡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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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copy_if 알고리즘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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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정렬 알고리즘(sort, stable_sort, partial_sort, nth_elemen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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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icp 3.4 병행성 : 시간은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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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auto_ptr - 조심히 사용해야 하는 스마트 포인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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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accumulate - 수치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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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view 이슈 트래커 개발자가 들려주는 이슈 트래커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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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 predicate, 술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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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haderx5 8.1 Postprocessing Effects in Desig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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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and Query Seperation (CQ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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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using 선언으로 부모 클래스 protected를 자식 클래스에서 public으로 호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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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 프로그램 기본 설치 경로 변경하기 (C:\Program Files -> D:\Program Fil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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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studio - _noop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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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조건 메뉴를 비활성화시키니 너무 답답하다. - VC++ 2005에서 Export Template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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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lides #shaderx5 2.7 Animating Vegetation Using GPU Program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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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ASTL - 할당자(alloca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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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Operators Overload 간단히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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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l 문자열과 integer, float 사이의 변환 (atoi, stringst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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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만드는 방법 - MSD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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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code - (4) 문자 개수 구하기, 변환(convert) code snipp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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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code - (3) UTF-8 in 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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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code - (2) UTF-16(wide character) in Windo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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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andard output으로 unicode 문자를 출력하기 (Win32 console appli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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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indow command prompt(cmd.exe)에서 사용하는 font 추가 및 변경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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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code - (1) 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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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fHUD 6 새로 추가된 Feature 간략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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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W counters are disabled - PerfHU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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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studio Find In Files 타겟 폴더 셋을 추가하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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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fine D3D_DEBUG_INF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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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3D9: (WARN) :Ignoring redundant SetTextureStageSt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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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pp float를 int로 conversion할 때 일어나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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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cs 소스 컨트롤 시스템에서 메시지 내용, 커밋 단위를 이렇게 하는게 좋지 않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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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z 몬티 홀 문제(Monty Hall probl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