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픽업하는 달리(Dali) 서비스 이용 후기

less than 1 minute read

/lifelog/assets/2022-09-25-alcoholic-beverage-pick-up-service-dali-00.jpg

술을 온라인으로 주문하고 제휴를 맺은 장소에 방문에 술을 픽업하는 서비스다. 전통주가 아닌 술은 배송이 안 되니깐 이렇게 우회한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번개 사용처가 급속히 줄어서 망해가는 게 아닌지 합리적인 의심이 가능한 차이 카드에 2만원 할인 부스터가 있어서 달리 앱을 사용해봤다. 온라인이니 주문은 간편하다. 픽업은 불편했다. 술집과 제휴를 맺어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주차가 불편하다. 그래서 “못 써먹겠네” 이렇게 생각했는데, 재택근무가 끝나고 출퇴근하니 픽업할 만하다. 픽업 장소를 잘 보고 퇴근길에 픽업할 수 있으면 쓸만하다.

이런 술 픽업 서비스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을까? 작은 업체는 암울하다. 편의점에서 픽업할 수 있는 GS25 와인 픽업 서비스를 어케 이기냐. 접근성이 깡패다. 그나마 콜키지 연계 서비스가 살길처럼 보인다. 아니면 술 장르 하나를 깊게 파서 골수팬을 확보하던가.

내가 무슨 서비스 운영 걱정이냐. 소비자인 나는 이런 서비스가 늘어나면 땡큐다. 노릴 이벤트 상품이 늘어난다.

달리 홈페이지 - 주류 쇼핑 & 픽업 달리 Dali|좋은 술, 합리적 소비 어렵지 않아요. - dalig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