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11 #review Animating NPC’s in UNCHARTED
NPC 애니메이션 그래프가 메모리를 많이 사용해서 그걸 줄이려고 노력했다.
메모리 사용량
- 중복되는 데이터를 따로 처리하지 않아 사용량이 많다.
- pirate 주목
anim set 개념
- 애니메이션 그래프에 중복이 존재
- 구조는 같고 노드 데이터만 다른데, 전체 구조를 중복해서 가지고 있다.
- 노드 데이터를 분리한다.
- 이걸 anim set이라 부름
적용 결과
- 1/9 이 됐다네. 만세
공짜는 없는 법
- 다양한 애니메이션 그래프가 가진 구조를 합쳐서 트리가 무척 복잡해진다
tree remap
- 상황에 따라 애니메이션 트리 구조가 달라지는데, 여기에 적용하기 위해서
전체 구조
GDC08에서 발표한 structure vs style 이 도움이 됐다
Structure vs Style - Chris Hecker’s Website - chrishecker.com
발표
- 발표자: John Bellomy (Naughty Dog)
- 발표자료: GDC Vault - Animating NPC’s in UNCHARTED - gdcvaul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