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s #shaderx5 2.7 Animating Vegetation Using GPU Programs
잔잔한 바람에 살랑살랑 흔들리는 식물을 표현하는 방법이다.
흔들리는 가중치를 높이 값으로 계산하고 월드 좌표계에서 vertex animation을 하기 때문에 높이 기준점이 되는 height bias를 vertex마다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나무 같은 경우는 나뭇잎이 더 많이 흔들려야 자연스러운데 나무뿌리로부터 떨어질수록 흔들리는 가중치가 늘어나는 게 아니라 높이로만 가중치를 계산하기 때문에 잎이 무성한 나무보다는 낙엽이 진 앙상한 나무 표현이 더 자연스러울 것 같다. 나무는 제쳐놓고 풀, 잡초 표현에 사용하면 자연스러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