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c_14 #review 미쿠미쿠하게 해줄게 - 최은영 (넥슨 코리아)

less than 1 minute read

하츠네 미쿠. 처음 보고 충격받았던 콘서트 영상이 생각난다.

뭔가 해보고 싶은 게 있어야 한다. “만들고 싶은 거 있죠? 그중 간단한 거 만들어 보세요.” 프로그래밍 언어를 배운 후 앞으로 어떤 걸 하면 좋을지 물어보면 나오는 단골 대답. 하지만 만들고 싶은 게 없다면? 만들고 싶은 게 없다니… 허탈하고 당황스럽다. 하지만 덕심이 있다면 적어도 이런 걱정은 안 하겠지.

하츠네 미쿠를 좋아하고 능력이 되는 사람들이 나선다. 니코니코 동화가 멍석을 깔아준다. 모델링,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 애니메이션, … 이런 소스가 있으니 혼자서는 불가능해 보이는 애니메이션 클립 제작이 가능하다. 멋지네.

nil

nil

보컬로이드(VOCALOID)는 음성 합성 소프트웨어. 음원 + 음표 + 라이브러리(강약, 숨소리, …)를 합성한다. 하츠네 미쿠는 보컬로이드 음원. 물론 캐릭터도 따로 있고.

nil

nil

nil

nil

nil

nil

니코니코 동화에 보컬로이드 영상이 많이 올라온다. 작품을 인정받는 느낌을 주기 때문.

<iframe width=“640” height=“360” src=“//www.youtube.com/embed/veZ9-V5p71A?rel=0” frameborder=“0” allowfullscreen></iframe>

nil

한땀한땀 정성스레 만든 건 제작과정을 듣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다. 잘 모르는 분야라도.

nil

nil

nil

여성스러운 실루엣 표현을 위해 알아야 하는 것들.

nil

nil

짝짝짝. 멋지네. 덕심이 능덕을 만들지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