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l-Time Rendering (토마스 아케나인 몰러, 2003) 독후감

less than 1 minute read

이 책은 사이트맵과 같다. 실시간 렌더링에 관한 지식을 참 꼼꼼하게도 군데군데 구석구석 잘 퍼트려 놨는데, 그걸 잘 정리해주기 때문이다. 물론 하나하나 자세하게 설명하진 않는다. 그래 맞아. 사이트맵이 그러면 안 돼. 대신 핵심을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한다. 그래서 그런지 설명을 좀 더 자세히 해줬음 하는데, 설명이 끝나버려서 어려운 내용이 많았다. 아~ 내 빈약한 내공이여.

’뭘 공부해야 할까?’ ’XX를 공부해야 하는데, 어디서부터 시작하는 게 좋을까? 구글링부터?’ 질문에 훌륭하게 대답할 수 있는 책. 레퍼런스 역할을 하는 책이다. 키워드 습득에도 좋고. 난 키워드 습득에 무게를 둬서 읽었다. 그래서 좀 빠르게 읽을 수 있었다. 참고자료를 찾아가며 모두 다 이해하며 읽었다면 훨씬 더 오래 걸렸을 것이다.

시작하는 사람에게 간혹 이 책을 추천하던데, 나는 비추천. 질려버리기 십상이다. 어쩌면 경쟁자를 없애려는 계획일 수도. 나는 뭔가 재미있어 보이고 하고 싶은 마음이 생기게 하는 디지털 라이팅 & 렌더링을 추천한다. 아~ 물론 설명도 훌륭하다.

3판이 꽤 오래전에 나왔는데, 번역 소식은 없다. 훌륭한 책인데, 우리나라 시장이 좁아 2판이 생각보다 많이 팔리진 않았나 보다. 저자가 nil 홈페이지도 잘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서도 많이 주워 먹어 감사할 따름. 3판 두 권 사야겠다.

Update <2018-01-08 Mon> 표지 사진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