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l_things 애플 매직 트랙패드(Magic Trackpad) 2 사용 후기

less than 1 minute read

/lifelog/assets/2022-02-23-cool-things-magic-trackpad-2-00.jpg

M1 맥미니를 사면서 같이 샀다. 애초에 마우스, 매직마우스는 고려 대상이 아니었다. macOS 경험을 모두 트랙패드로 했다. 맥북 에어, 맥북 프로처럼 트랙패드 포함이 아니니 당연히 매직트랙패드는 사야 하는 입력 도구였다.

두 손가락으로 확대와 축소. 두 손가락으로 회전시키기. 두 손가락으로 좌우로 스크롤하기. 세 손가락으로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쓸어넘기기. 두 손가락으로 오른쪽 끝에서 왼쪽으로 쓸어넘기기. 세 손가락을 위/아래로 쓸어올리기. 엄지 및 세 손가락으로 펼치거나 오므리기. 이런 다양한 제스처를 지원하는 트랙패드를 쓰는 것과 안 쓰는 것은 천지차이다.

windows에서는 쓸 수 없을까? 찾아보니 github 프로젝트가 있다. 한 개 더 사서 windows에서도 사용해볼까? 잠깐 생각해봤다.

하지만 좋은 일만 있었던 건 아니다. 초기 반응이 느리고 이동 중에 잠깐씩 끊기는 경험을 했다. 블루투스가 Wi-Fi 2.4GHz 대역과 USB 3.0 장치에 간섭을 받을 수 있다니 이번에 처음 알았다. 아니 블루투스 양반은 왜 저렇게 간섭을 많이 받는데요? 하나씩 테스트를 해봤는데, 간섭 제품을 못 찾았다. 유선도 지원하겠지? 트랙패드에 케이블을 연결했다. 다행히 꽂으니 유선으로 동작한다.

헤드셋 이런 건 괜찮은데, 아직까진 입력장치를 블루투스로 쓰면 안 되겠다. 유선이면 어때? 만족하며 잘 사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