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12 #review Diablo 3 Ragdolls: How to smack a demon
랙돌 구현 노하우가 듬뿍 담긴 발표자료. active, leaf, intermediate로 강체가 본에 미치는 영향을 개념화.
active, leaf, intermediate bones
- 물리 시뮬레이션에 사용하는 강체(rigid body)는 본(bone) 개수에 비해 턱없이 적다.
- 강체와 본을 매칭할 때, 강체가 본 위치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active, leaf, intermediate로 구분해서 매칭
active bone
- 강체 따라감
leaf bone
- parent에 대한 상대 포즈 유지
intermediate bone
- active child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meth stretch 효과만
partial ragdoll 안정화
- 위치, 회전 변화량이 클 때, velocity를 scale down하고 텔레포트를 해서 안정화
- velocity command를 kinematic body가 주도하도록 했음
마우스로 조인트 테스트를 할 수 있도록 제공
- 마우스 커서로 강체를 집어서 움직일 수 있도록 했다.
- 조인트 제한을 테스트하기에 좋아 보임.
발표
- 발표자: Erin Catto(blizzard)
- 발표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