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10 #review Designing for Performance, Scalability & Reliability: StarCraft II’s Approach
프로파일러 구현할 때 많이 참고했다. instrument profiler 종결자.
design
- performance stream, performance analysis 분리
- multithread 퍼포먼스 수집이 가능하게 하고 performance history를 보존
performance bars
- 간단하게 어디에 부하가 많이 걸리는 지 알아볼 수 있다
graph performance
- 참 예쁘게 그리네.
memory fragmentation
- chunk에 mouse over를 하면 상세 정보를 보여준다.
synthetic testing
- small battle, large battle, .. 여러 테스트 셋을 미리 정의
- 퍼포먼스 향상 목표를 정하는데 필요
- 테스트 셋을 실행했을 때, 평균 fps가 몇 나와야 한다.
model별 분석
- 매일 타겟 머신에서 돌려서 분석해도 괜찮겠다.
- 함수, 모듈 별이 아니라 asset 모델 별로 분석한 자료라서 요긴하게 쓰일 것 같다
- asset 가이드라인을 잡는데도 도움
종합 보고
- 저장한 history까지 싹 분석을 해서 저장
그래픽카드별 테스트
발표
- 발표자: Filion, Dominic (Blizzard Entertainment)
- 발표 영상: GDC Vault - Designing for Performance, Scalability & Reliability: StarCraft 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