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13 #review GDC2013 간단 정리
GDC2010부터 시작해 4번째다. 이제는 안 하면 뭔가 찝찝하다. 공개된 발표자료만 보고 정리.
인상 깊었던 발표
- Managing the Movement: Getting Your Animation Behaviors to Behave Better - 애니메이션 시스템 아키텍처 이전/이후를 비교하며 설명. 아키텍처 설명도 흥미롭고 명확한 용어 사용이 인상적이다.
- Skylanders SWAP Force Visual Development: A Toolkit for Artists - 게임 아트를 구조적으로 보는 방법을 제공하는 게 인상적이다. luma, chroma, edge trace, … 도구를 사용. 아티스트에게 꼭 제공해야 할 것 같다.
- Horizon and Beyond: A Look into Tomb Raider’s Tools - file에서 DB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선택한 베타작업 단위인 zone. 양극단만 경험해봤는지라 전환하는 과정은 겪지 않았다. 중간 단계에서 내릴 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결정.
- The Science Behind Shaping Player Behavior in Online Games - ’리그 오브 레전드’는 긴장도가 높은 게임이다. 그래서 욕설이 많이 나오게 된다. 게임 디자인에 수반되는 이런 약점을 알고 연구하는 모습을 보면 배울 게 많다.
- Simulating a City, One Page at a Time - GDC10에서 One-Page Designs을 발표했던 아저씨. 심시티 사례로 설명. 게임 디자인 문서만 책으로 팔아도 되겠다. 이런 디자인 문서를 안 본다면 때려도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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