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Engine Architecture (Jason Gregory, 2009) 독후감
게임 엔진에 관한 모든 부분을 다룬다. foundation layer부터 rendering, animation, physics, … 보면서 Real-time Rendering과 Code Complete가 생각났다. 주제는 다르지만, 책 성격이 비슷하기 때문이다. 타겟팅 공격보다는 광역 공격에 가까운 책.
많은 부분을 다뤄서 깊이가 없지만, 핵심을 간단히라도 다 언급하니 도움이 된다. 엔진 통합 부분을 빼먹지 않고 꼭 언급하는 게 마음에 들었다. 물리를 어떻게 엔진에 결합하느냐 부분은 좀 더 일찍 봤으면 도움이 됐을 텐데, 아쉬웠다.
읽어보면 자신이 약한 부분을 알게 된다. 그래서 그런지 나는 animation 챕터를 가장 오래 읽었고 가장 재미있었다.
이 책 저자인 Jason Gregory는 Naughty Dog Inc. 에서 리드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있으며 Game Engine에 관련된 발표도 많이 했다. 이게 이 책을 보게 한 힘.
Update
표지 사진 교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