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12 #review GDC2012 간단 정리
GDC2012를 간단히 정리했다. 발표하는 분야가 넓어. 이거 다 이해하기는 무리. 잘 모르는 분야는 맛만 본다는 마음가짐으로 간단히 봤다.
특정 발표를 깊이 있게 보는 게 목적이 아니다. 전체 발표를 훑고 몰랐던 키워드 수집과 나중에 필요할 때 빨리 찾아볼 수 있도록 실마리를 남겨 놓는 게 목적. 이런 목적을 가지고 볼 때는 욕심을 내서 다 보려고 하지 말고 필요에 따라 과감히 넘어가는 게 필요하다. 다른 사람이 정리한 거 주워 먹으면 되지 뭐.
인상적인 발표
- Animation-Driven Locomotion For Smoother Navigation - footstep에 맞춰서 path를 변경하는 방법도 있구나. 허나 퍼포먼스 때문에 speed 조절로 충돌을 피했다. 좋은 결정.
- Solving Rigid Body Contacts - contact solve를 이렇게 설명할 수 있구나. 한 수 배웠다.
- Developing Imperfect Software: How to Prepare for Production Pipeline Failure - assert 사용법이 돋보인다. 이렇게 사용하는 걸 고려해 봐야겠다.
- Terrain in Battlefield 3: A Modern, Complete and Scalable System - 잘 만든 terrain system을 보며 자극을 받았다.
gdc12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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