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가장 지겨운 다운로드, 설치 시간에 대한 끼적임
어떤 음식을 사 먹을 때, 기다리는 시간은 정말 지루하다. 하지만, 그 시간을 아주 재미있는 시간으로 만들어 준다면? 차례를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아도 아무런 불평 없이 기다릴 수 있을 것이다. 이 엿장수는 그걸 해냈다. 약점인 기다리는 시간을 이렇게 멋지게 해결했으니 말이다. 게다가 커피도 얻어먹고.
온라인 게임도 똑같이 치명적인 약점을 가지고 있다. 바로 설치시간. 난 이 동영상을 보자마자 게임 설치가 생각났다.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시간이 너무 길고 지루하다. *이 시간에 *이탈하는 유저도 무척 많은 편이다. 그래서 게임방에 얘기해서 게임을 설치해 놓고 하는 것이다.
다운로드, 설치 시간이 지루하지 않고 참을 만 하게 할 수 있을까? “좀 기다려도 괜찮아, 재미있으니 봐준다.”라는 말이 나올 수 있을 정도로. 길드워같은 경우는 실행 필수 파일만 다운로드 받게 하고 게임 컨텐츠가 필요할 때 다운로드 받게 하는 식으로 이 시간을 줄이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많은 사람이 고민하고 있으니 어떻게 극복하는지 지켜봐도 많이 배울 것 같다.
다운로드할때 막 원이 빙글빙글 돌면서 “안 지겹다. 참을 만 하다” 이런 걸 암시해줘도 될텐디. 흐. 이런 거 누가 용기 있게 질러주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