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13 #review Animation Bootcamp: Giving Purpose to First-Person Animation
일인칭 게임 애니메이션에서는 스테이징이 중요
스테이징(staging)
- 다른 시점 게임과 달리 일인칭에서는 스테이징이 중요.
- 유저가 월드를 경험하는 창을 스테이징(staging)이라 한다.
- 어떤 상황인지 파악할 수 있게 스테이징을 해야 한다
황금비(golden ratio)
- 황금비로 구성해 화면에 보이는 몸 일부분과 배경이 조화롭게 어울리게 구성.
- 이런 출력을 프로그래머가 지원해주면 쓸모가 많겠다.
자신을 인지할 수 있는 장치
- 많이 쓰는 장치는 거울과 물. 의도적으로 자신을 볼 수 있게 만들어 사실감을 높인다.
- 몸 상태와 인벤토리를 보게 한 것이 인상적.
- 포탈(Portal, value)에서 거울로 플레이어 모습을 처음 봤을 때가 기억난다.
발표
- 발표자: Ryan Duffin(Electronic Arts)
- 발표자료: GDC Vault - Animation Bootcamp: Q&A Session - gdcvaul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