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des 2011 아꿈사 오전반 포스트모템 less than 1 minute read 2010년 1월부터 시작한 아꿈사 오전 반장. 꽤 오래됐구나. 이번 달을 끝으로 오전 반장이 끝났다. Twitter Facebook LinkedIn Previous Random Next
페르시아의 왕자 - 조던 메크너의 게임 개발일지 1985~1993 (조던 메크너, 2013) 독후감 1 minute read 게임 디자인에 대한 고민. 영감을 어디에서 얻었는가? 수많은 장애물이 있었을 텐데, 그걸 어떻게 해결했나? 이런 걸 기대했다.
위대한 게임의 탄생 (Michael Thornton Wyman, 2011) 독후감 4 minute read 살아 있는 교훈이 담긴 게임 개발 포스트모템 모음집. 포스트모템이라도 잘 모르는 게임이면 재미가 덜하다. 구현한 콘텐츠를 예로 들어도 무슨 얘기인지 알아먹기도 어렵고. 하지만 이 책은 그런 걱정 없다. 진짜 유명하고 성공한 게임 이야기가 담겨 있으니. WoW, HL2, Unch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