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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rce generator, integrator, collision detection, contact resolution으로 구성되는 큰 그림을 잘 설명해서 도움이 됐다. 물리 엔진에 관심이 있다면 게임 물리 관련 공식들이 가득 담긴 책보다는 큰 그림을 그려주는 이 책이 나은 선택. 세세하게 다 이해를 못해도 된다. 흐름을 이해하는 게 가장 중요하니깐.

직접 엔진을 만들면서 설명한다. 소스코드도 볼 수 있어 후달리는 영어 실력으로 해석이 안 될 때 코드가 도움을 준다. particle부터 시작해 mass aggregation을 거쳐 rigid body로 이어지는 진행. 엔진에 기능 추가가 되면서 제법 그럴듯한 모양새를 갖춰간다.

GpgStudy에서 추천을 받았다. 나 또한 물리 엔진에 관심이 있거나 처음 접하는 사람에게 강력하게 추천한다.

이 책을 참고해 <NDC12 게임 물리 엔진의 내부 동작 원리 이해> 발표자료를 만들었다.

Update <2017-12-03 Sun> 표지 사진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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