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Hack (VR GENESIS, Flash, 2012) 플레이 후기
galcon이 생각나는 땅따먹기 게임. 앞마당 멀티를 할 것인지 공격을 해야 하는 지 끊임없이 묻는 게임이다.
인접한 셀로만 자원을 이동할 수 있다. 자원 이동 선이 threshold 밑으로 가지 않는 한 끊어지지 않고 지속한다. 이 두 가지가 galcon과 다르다.
제일 처음엔 유지되는 자원 이동 선이 눈에 띄는 디자인이었는데, 좀 생각해보니 그게 아니다. 인접한 셀로만 이동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디자인 결정. 이거 때문에 유지되는 자원 이동 선은 그냥 따라온 것 같다. 인접한 셀로만 이동할 수 있기 때문에 뒤에선 자원을 전방으로 밀어주게 되는데, 매번 클릭으로 이동시킨다면 이거 정말 재미도 없는 개고생.
하지만 이런 특징 때문에 한쪽으로 승부가 기울여지면 웬만해선 뒤집기가 어려워진다. 빈집털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손이 편한 대신 극적으로 승부가 기울고 이런 건 없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