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c13 #review Under the Hood of Blizzard's Internal Build System

빌드 시스템이야말로 블리자드 스케일이로구나.

par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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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각 태스크는 parse, execute 함수를 구현.
  • parse는 input, output list를 생성
  • execute는 output, result, 새로운 task lines를 생성

build tas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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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ompile과 link도 task로 구성해서 실행.
  • “이런 것까지 할 필요가 있나?”란 생각과 “이런 것까지 컨트롤 하다니 정말 꼼꼼하고 확실하게 하네”란 생각이 뒤섞인다.

빌드 클러스터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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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기계마다 로컬 캐시를 구축.
    • perforce, svn에서 직접 내려받는 대신 다른 기계에서 fetch 할 수도 있다.

see also

발표

  • 발표자: Blaine Whittle (Blizzard Entertainment)
  • 발표영상: youtube
  • 발표자료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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