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블랙박스 LUKAS LK-9150 DUO 직접 설치
이왕 사는 거 돈 좀 썼다. 영상이 찍히긴 했는데, 번호판 안 보이면 억울할 것 같아서.
전후방 Full HD인 녀석 중에서 LUKAS LK-9150 DUO를 찜했다. 거의 30만 원이라 선뜻 손이 안 가더라. 그러던 중 6만 원 세일 떠서 바로 질렀다.
설치하는데 4만 원이나 줘야 하나? 블랙박스에 돈을 좀 써서 직접 설치해 보기로 했다. 인터넷 서핑을 해보니 직접 설치하는 사람이 많아 용기가 생겼다. 이런 자세한 설명도 있고.
퓨즈박스 처음 뜯어본다. 손으로 뽑으려니 인내심이 뽑히겠네. 퓨즈 집게는 따로 사야 한단 말이요!
엔진룸 퓨즈박스에 집게 있다. 앙증맞게 기어들어가 있네.
연결은 쉽다. 진짜 귀찮은 건 선정리. 플라스틱 헤라 없으면 진짜 힘들다. 이거 없었으면 못했지 싶다. 위 내장재로 선을 밀어 넣고 A필러를 뜯어 퓨즈박스로 선을 넣는다.
운전석에 있는 게 A필러면 뒤에 있는 건 B필러, C필러냐? 맞다. 후방 카메라 선정리 하려면 뜯어야 한다.
문제 생겼다. A필러는 그냥 손으로 뜯었는데, B필러, C필러는 육각볼트로 고정되어 있다. 몽키스패너는 있는데, 이게 들어갈 리가 없지. 스패너 작은 거 없다. 망했네.
비상 공구에 있지 않을까? 오예. 빙고. 크기도 딱 맞다.
뿌듯하다. 잘 돌아간다.
생각보다 할 만하다. 선 정리가 번거로워서 그렇지. 다 설치했는데, 문제가 생겼다. 배터리 방전. 크. 문 좀 열고 작업했다고 방전되다니. 5년이라. 교체할 때도 됐네. 이것도 찾아보니 직접 교체할 만하다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