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C# (Tom Archer, 2003) 독후감
새로 배울 언어로 선택한 C#. 많은 부분이 다르지만 그래도 C++에서 많이 가져왔기 때문에 완전 기초 책은 보기 싫었다. 현업에서 C++을 사용하고 있는데, 변수를 어떻게 선언하는지나 if 문을 어떻게 쓰는지 이런 거 나오는 책을 보자니 좀 슬프다. ((비율 문제지 사실 안 나오는 책은 없다.)) 책을 찾아보던 중, 온라인에 공개된 책을 알게 됐다. 뭐 공개된 거니깐 한 번 슬쩍 보고 시원찮으면 다른 책을 찾아보기로 하고 다운로드 받아서 봤다. 아 좋네. 기초 책을 따로 구해서 안 봐도 되겠다. 이 책은 무료 기술 서적으로 msdn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괜히 inside가 붙은 게 아니었다. 깊이가 있다. 책 초반에 다른 C# 책에서 보기 힘든 응용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 MSIL 코드가 실행되는 과정을 설명한다. 이거 처음부터 책을 기대하게 만드는구만. 좋은 초반 끝까지 유지한다. 깔 수 있으면 다 MSIL로 까서 설명하니 애매한 표현도 없고 딱 좋다. 설명이 좀 애매해도 MSIL이 다 설명을 해주니깐.
아무래도 좀 시간이 지난지라 예전 C#을 다루고 있다. ((흠.. generic이 안 나온걸로 봐서 1.1이 아닐까 추측만.. 책에서 내가 못 찾았는지 버전에 관한 얘기는 못 봤다.)) 이 부분은 웹으로 때우던지 책으로 때워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