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vernote에서 복사해서 emacs에 붙이면 따라오는 이상한 문자 제거
evernote에 적은 코드를 emacs에 붙인다. 이상한 게 보인다. 배경색보다 좀 더 밝은 스페이스 같다. 마치 들여쓰기를 표시해주는 것처럼 보인다.
evernote에 적은 코드를 emacs에 붙인다. 이상한 게 보인다. 배경색보다 좀 더 밝은 스페이스 같다. 마치 들여쓰기를 표시해주는 것처럼 보인다.
elixir 문서를 보고 싶은 모듈이 있다. https://hexdocs.pm/elixir/ 사이트를 방문한다. 검색 필드에 모듈이나 함수 이름으로 찾는다. 번거롭다고 말하려고 했는데, 과정을 써보니 간단하다. 하지만 이 간단한 작업도 반복되니 번거롭다. elixir 프로그래밍을 ...
휴가일 때, slack status를 휴가 로 바꾸고 있다. 멘션을 하려고 아이디를 타이핑하다 보면 휴가 상태가 바로 보여서 압박감을 준다. 진짜 급한 일이 아니면 휴가 중에 멘션을 받지 않는 좋은 효과가 있어서 휴가를 쓰면 꼭 설정한다.
마크다운(markdown) 같은 마크업(markup) 언어는 코드 블럭(code block) 문법을 지원한다. 구문 강조(Syntax highlighting)를 하거나 본문과 달리 고정 폭 글꼴을 사용해 렌더링할 수 있게 pre 태그로 감싸서 익스포트하기 위해서다.
org mode에서 < 문자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 문자를 추가해서 불편하다. < 문자 쌍을 org mode에서 딱히 사용하지도 않는다. electric-pair-mode를 활성화한 후로 이랬던 것 같다.
괄호 쌍을 만들어주는 패키지를 추가했다. 코드를 추가할 땐, 불편함이 없다. 아니 닫는 괄호를 신경 쓰지 않아도 되니 편하다. 하지만 코드를 수정할 때, 필요 없는 닫는 괄호가 추가돼서 불편하다. 괄호 쌍을 만들어주는 패키지를 추가했다면 선택한 코드를 괄호로 감싸는 기능을 추가해야...
(progn (show-paren-mode t) (setq ;; 괄호만 강조 show-paren-style 'parenthesis ;; 괄호 강조를 즉시 보여준다 show-paren-display 0 ;; 괄호 입력 후 내용 입력시 괄호를 강조 ...
ELISP> (delete 'c '(a b c d)) (a b d)
M-x org-columns 입력해 column view를 활성화하면 자동 줄 바꿈이 비활성화된다. 제목(heading)에 있는 속성(property)을 컬럼으로 보여줘 한눈에 잘 들어오는데, 자동 줄 바꿈이 비활성화 돼서 본문이 제대로 안 보인다.
gitlab todo 기능 마음에 든다. 날 멘션(@mention) 하거나 담당자(assignee)로 설정했을 때, gitlab 시스템이 todo 목록으로 추가한다. 한눈에 내가 읽거나 답변해야 할 목록을 볼 수 있다. gitlab 기본 페이지로 해놓고 쓰고 있다.
(add-hook 'before-save-hook 'delete-trailing-whitespace)
Unordered list items start with ‘-’, ‘+’, or ‘*’10 as bullets. Ordered list items start with a numeral followed by either a period or a right par...
Pure Emacs-Lisp Init Skeleton 글에서 몰랐던 use-package 패키지 설정을 배웠다. 특히 imenu 지원 변수가 반가웠다.
즉석 구문 검사(on-the-fly syntax checking) 패키지다. emacs 내장 flymake를 사용하다가 지원하는 언어가 많은 flycheck로 갈아탔다.
매주 반복하는 게 있다. 주간 계획을 세운다. 주간 계획에는 매일 반복하는 작업이 있는데, 이걸 적을 때마다 복사해서 날짜를 밀어주고 있다. org-clone-subtree-with-time-shift 함수를 모르고 무식하게 하고 있었다.
Unordered list items start with ‘-’, ‘+’, or ‘*’10 as bullets. - 2.7 Plain lists
modeline을 doom modeline으로 바꾸니 2013년부터 사용해 지겨워진 solarized light 테마도 바꾸고 싶다. 밝은 테마를 오래 써서 이번엔 어두운 테마를 쓰고 싶다. doom modeline을 찾을 때, 같이 본 doom themes로 결정했다.
아이콘이 눈에 띈다. 화려하고 정보가 풍부하다. smart modeline에서 doom modeline으로 갈아탔다.
org mode를 9.1.9 버전에서 9.2.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orgmode 최신 버전 사용하기> 글을 참고해 최신 버전으로 설치했다. emacs 26.1 버전에는 org mode 9.1.9 버전이 설치되어 있다.
vagrant@ubuntu-xenial:~$ sudo su root root@ubuntu-xenial:/home/vagrant# ls -la hello -rw-r--r-- 1 root root 6 Mar 23 23:29 hello root@ubuntu-xenial:/home/va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