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notes

#cpp RVO (Return Value Optimization), NRVO (Named RVO) - visual studio

2009-12-31

#ux 일상 생활에서 볼 수 있는 구리구리한 인터페이스

2009-12-30

#book 코드 크래프트 - 수습사원 교재로 사용하면 딱 좋을 책

2009-12-28

#review 가정부로 이해한다. CPU 구조

2009-12-02

페르시아의 왕자(1989) - 믿기지 않은 부드러운 애니메이션의 비결

2009-11-30

#book HARD CODE / 에릭 브레히너 - MS는 어떻게 프로젝트, 사람을 관리할까?

2009-11-28

#cpp pure virtual call - 언제 derived type이 되는가?

2009-11-23

#slides HARD CODE 3. 비능률 박멸

2009-11-15

#book 조엘 온 소프트웨어를 넘어서(More Joel on Software) / 조엘 스폴스키 - 역시 조엘. 이번에도 만족스럽다

2009-11-14

#book 실전 윈도우 디버깅 - 디버깅 경험을 잘 녹인 책

2009-11-08

#review 그림자 생성 - 니시카와 젠지

2009-11-03

#book 프로그래밍 심리학 - 프로그래밍은 사람이 한다

2009-10-26

#book 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 - 로버트 마틴(엉클 밥)이 썼다. 끝

2009-10-25

#book 프로그램은 왜 실패하는가? - 디버깅 이론서, 지겨울 수도 있다

2009-10-23

#book 실용주의 프로그래머를 위한 단위 테스트 with JUnit - 테스트 가이드 라인이 굿!

2009-10-23

#review Google C++ Style Guide

2009-10-19

#slides 실전 윈도우 디버깅 13. 포스트모템 디버깅

2009-10-17

#review 효과적인 3D 익스포터 디자인: 아티스트를 완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

2009-10-09

#book 데드라인 / 톰 디마르코 - 소설로 재미있게 읽는 프로젝트 관리

2009-10-01

#code_review 어깨너머 리뷰보단 코드 리뷰 툴을 사용하는 게 낫지 않을까?

2009-09-30

#cpp #idioms Nifty Counter

2009-09-29

#review 범프매핑의 개량형 - 니시카와 젠지

2009-09-28

그래픽스 아티클의 인상적인 결론 - 샘플링 횟수, 읽은 픽셀당 기록 횟수

2009-09-27

#review GPU와 셰이더 기술의 기초지식 - 니시카와 젠지

2009-09-26

#slides GPU Gems3 Ch28. Practical Post Process Depth Of Field

2009-09-26

#slides 프로그램은 왜 실패하는가? 7. 오류 연역

2009-09-25

#review 디자인은 죽었는가? - 마틴 파울러(Is Design Dead? - Martin Fowler)

2009-09-25

#slides UML 적절하게 사용하기

2009-09-24

#cpp #idioms Construct On First Use

2009-09-22

#term 버그(bug)보다 더 정확한 용어를 사용하자

2009-09-09

#64bit 포팅 - 32비트 포인터들이여 안녕

2009-09-08

#term memoization, 메모이제이션

2009-09-08

CapsLock! 자네에게 어울리는 자리는 그곳이 아닐세

2009-08-26

프로그래밍에 집중이 안 될 때, 흐름을 만들어내기 - "바텐더의 스탠더드"

2009-06-14

#book 컴퓨터 프로그램의 구조와 해석 (SICP) - 마법사 책 맞구나! 굽신굽신

2009-06-12

#book C++ 코딩의 정석 - 진정한 주입식 교육으로 C++을 복습하자

2009-06-10

#slides #shaderx5 4.4 Edge Masking and Per-Texel Depth Extent Propagation For Computation Culling During Shadow Mapping

2009-06-09

#book 누가 소프트웨어의 심장을 만들었는가 - IT 영웅들 이야기를 쉽게 풀어놓은 책

2009-06-06

비디오 메모리 구하기 (DirectDraw, WMI)

2009-05-26

Maxima로 2D,3D 하트 방정식으로 맛보기 - Mathematica, Maple과 같은 Computer Algebra System

2009-05-14

#slides #shaderx5 4.6 Real-Time Soft Shadows with Shadow Accumulation

2009-05-12

#book 소프트웨어 컨플릭트 2.0 - 서문을 나중에 읽으면 놀람 두배

2009-05-06

#review 해커 문화의 뿌리를 찾아서 - developerWorks

2009-04-29

#cpp #idioms Pimpl

2009-04-29

#book Effective STL - 경험이나 소스 분석을 통해 배우는 걸 다이렉트로 가르쳐주는 책

2009-04-27

#stl istreambuf_iterator, ostreambuf_iterator : 서식화(formatted)하지 않는 입출력

2009-04-27

#book Beautiful Code - 아름다운 코드를 쉽게 느낄 수 있는건 아니구나

2009-04-24

#stl 상등 관계(equality)와 동등 관계(equivalence)의 차이 파악

2009-04-23

큐브 - 머리가 안 돌아가면 이거라도 돌려야지

2009-04-19

#stl 반복자 어댑터(Iterator Adaptors) - inserter(), back_inserter(), front_inserter()

2009-04-14

#stl 정렬된 컨테이너의 검색 알고리즘 : upper_bound(), lower_bound(), equal_range(), binary_search()

2009-04-13

#term 윈도우즈 컨트롤(controls) 이름 정리

2009-04-05

#stl 함수 어댑터(function adaptor, adapter) - not1, bind1st, ptr_fun, mem_fun

2009-04-04

#slides Deferred Shading Overview

2009-03-31

#slides #sicp 4.4 논리로 프로그램 짜기

2009-03-29

#stl VS 2005의 std::string 구현(딩컴웨어 STL)

2009-03-26

#review 초보 개발자를 위한 오픈 소스 라이선스 길잡이 - developerWorks

2009-03-26

#stl copy_if 알고리즘 구현

2009-03-20

#stl 정렬 알고리즘(sort, stable_sort, partial_sort, nth_element)

2009-03-19

#slides #sicp 3.4 병행성 : 시간은 중요하다

2009-03-16

#stl auto_ptr - 조심히 사용해야 하는 스마트 포인터

2009-03-07

#stl accumulate - 수치 알고리즘

2009-03-04

#review 이슈 트래커 개발자가 들려주는 이슈 트래커 이야기 - #developerWorks

2009-03-03

#term predicate, 술어

2009-03-01

#slides #shaderx5 8.1 Postprocessing Effects in Design

2009-02-24

#book Working Effectively With Legacy Code - 레거시 코드에 유닛 테스트를 적용하는 노하우

2009-02-24

스포어(spore) 프로토타입(prototype)

2009-02-16

Command Query Seperation (CQS)

2009-02-04

#cpp using 선언으로 부모 클래스 protected를 자식 클래스에서 public으로 호출

2009-01-21

응용 프로그램 기본 설치 경로 변경하기 (C:\Program Files -> D:\Program Files)

2009-01-17

#visualstudio - _noop 키워드

2009-01-09

무조건 메뉴를 비활성화시키니 너무 답답하다. - VC++ 2005에서 Export Template 메뉴

2008-12-30

#slides #shaderx5 2.7 Animating Vegetation Using GPU Programs

2008-11-20

EASTL - 할당자(allocator)

2008-11-07

#cpp Operators Overload 간단히 정리

2008-10-28

#book 조엘이 엄선한 소프트웨어 블로그 베스트 29선 / 조엘 스폴스키

2008-10-17

#stl 문자열과 integer, float 사이의 변환 (atoi, stringstream)

2008-10-12

#book 조엘 온 소프트웨어 (Joel on Software) / 조엘 스폴스키

2008-10-05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최상의 사용자 환경을 만드는 방법 - MSDN

2008-09-26

#unicode - (4) 문자 개수 구하기, 변환(convert) code snippet

2008-09-23

#unicode - (3) UTF-8 in Windows

2008-09-21

#unicode - (2) UTF-16(wide character) in Windows

2008-09-17

Standard output으로 unicode 문자를 출력하기 (Win32 console application)

2008-09-12

window command prompt(cmd.exe)에서 사용하는 font 추가 및 변경하기

2008-09-11

#unicode - (1) 개념

2008-08-12

PerfHUD 6 새로 추가된 Feature 간략 리뷰

2008-07-25

HW counters are disabled - PerfHUD

2008-07-22

#visualstudio Find In Files 타겟 폴더 셋을 추가하는 법

2008-07-15

#define D3D_DEBUG_INFO

2008-07-13

#book 사랑하지 않으면 떠나라 - 고수들은 하수에게 얘기해주고 싶은 게 똑같은가 보다

2008-03-04

Direct3D9: (WARN) :Ignoring redundant SetTextureStageState

2008-01-29

#book Head First Design Patterns - IT 서적이 이런식으로 쓰일 수도 있구나

2008-01-08

#book 정신병원에서 뛰쳐나온 디자인 - 프로그래머는 대화상자를 너무 좋아해

2007-11-30

#book 이펙티브 C++ 3판 (Effective C++ 3/E) - 두번째로 보는 C++ 책

2007-11-08

#cpp float를 int로 conversion할 때 일어나는 일

2007-11-06

#book 뉴욕의 프로그래머 - 나 자신은 동료 프로그래머에게 신뢰를 주고 있을까?

2007-11-05

#vcs 소스 컨트롤 시스템에서 메시지 내용, 커밋 단위를 이렇게 하는게 좋지 않을까?

2007-11-03

#quiz 몬티 홀 문제(Monty Hall problem)

2007-11-03

#book 똑똑하고 100배 일 잘하는 개발자 모시기 / 조엘 스폴스키

2007-10-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