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notes

#game_dev Insomniac의 LunaServer - disk 접근과 undo/redo를 책임지는 로컬 서버

2013-01-28

#ux OS X 유저 인터페이스(UI)에서 사용하는 자물쇠 아이콘

2013-01-17

#coding_style 왜 Linus Torvalds는 8칸 tab을 사용할까?

2013-01-08

#retrospection 2012년 돌아보기 – 내가 읽은 프로그래밍 관련 서적

2013-01-07

#csharp C# 2.0 ~ 4.0 피처(feature) 테스트 프로젝트를 github에 만들었다

2012-12-17

#book 인사이드 머신(Inside the Machine, Jon Stokes) - 설계 철학 비교가 재미있다

2012-12-07

#book Thinking in Java, 4th edition - 스타일을 배울 수 있는 풍부한 예제

2012-11-15

#훌륭한습관 코드 commit(submit, check-in) 전에 diff

2012-11-08

#review 상호 작용 디자인 패턴(interaction design pattern)

2012-10-31

#term 단어 transparent를 설계에 쓸 때

2012-10-29

루아(Lua)를 배우면서 느낀 점.

2012-10-17

#훌륭한습관 시작하며

2012-10-11

#book shaderx5 대충 보기

2012-10-05

#book Programming in Lua

2012-10-04

#gdc10 #review GDC2010 간단 정리

2012-09-21

#book 패턴을 활용한 리팩터링 (Refactoring to Patterns) - 패턴과 리팩토링 절친 인증

2012-08-29

#book Refactoring 리팩토링 - 틈틈이 계속해야 하는 목적이 아닌 수단

2012-08-13

#review '밸브 신입사원 안내서'라 쓰고 '경력사원 자극서'라 읽는다.

2012-08-02

#book Foundations of Algorithms - 다시 본 대학교 알고리즘 교재

2012-08-01

#review Michael Feathers 아저씨가 추천한 아티클을 7/10 읽고

2012-07-11

#book Game Programming Gems 7 - 대충 보기

2012-06-27

#book 소프트웨어개발의 지혜 : 원칙 디자인패턴 실천방법 (Agile Software Development, Principles, Patterns, and Practices) - 역시 엉클 밥

2012-06-26

#book Game Engine Architecture - 게임 엔진에 관한 모든 부분은 다룬 종합선물세트

2012-06-21

#gdc12 #review GDC2012 간단 정리

2012-06-12

#book Game Physics Engine Development, Second Edition - 공식 나열보다는 직접 엔진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준다

2012-05-01

#slides NDC12 게임 물리 엔진의 내부 동작 원리 이해 + 후기

2012-04-24

#book C++ 템플릿 가이드 (C++ Templates: The Complete Guide) - 자세한 설명으로 템플릿 내공을 쌓는데 딱

2012-04-03

#gdc11 #review 늦은 GDC2011 간단 정리

2012-03-21

#book 제프리 리처의 Windows via C/C++ - 부족한 윈도우 하부구조 지식을 배울 수 있는 책

2012-02-19

#review How GitHub Uses GitHub to Build GitHub - github 개발 방식 엿보기.

2012-02-05

#book Pro Git - Git 메뉴얼 종결자

2012-01-26

#book 자바 개발자를 위한 오브젝티브 C - 문법은 간단히, 다른 부분은 꽤 깊이 있게 설명

2012-01-20

#slides windows via c/c++ 4장 프로세스

2012-01-14

#book Head First iPhone Development

2012-01-09

#slides Intrusive data structure 소개

2012-01-08

#book #git, 분산 버전 관리 시스템 - 기초 사용법 중심으로 잘 설명

2012-01-04

#retrospection 2011년 돌아보기 – 내가 읽은 프로그래밍 관련 서적

2012-01-03

#book 손에 잡히는 Vim - 처음 시작하는데, 딱 좋은 책이다.

2011-12-28

#slides 2011 아꿈사 오전반 포스트모템

2011-12-18

#book 프로젝트가 서쪽으로 간 까닭은 (Adrenaline Junkies and Template Zombies) / 톰 디마르코

2011-12-15

#review Lessons on development of 64-bit C/C++ applications

2011-12-11

#book 도메인 주도 설계 (Domain-Driven Design) - 설계 관점으로 배우는 패턴

2011-11-18

#book 위대한 게임의 탄생 (Making Great Games) - 게임 개발 포스트모템 모음집

2011-11-11

#book Real-Time Rendering 2판 - 사이트맵

2011-10-13

#book Head First Physics - 기초 이론과 head first 궁합이 정말 잘 맞구나

2011-09-21

#book Game Programming Gems

2011-08-23

#book MongoDB 완벽 가이드 - 사용 기초지식을 얻을 수 있는 책

2011-08-18

#slides LevelDB 간단한 소개

2011-08-07

#book WRITING SOLID CODE : 버그 안녕 - 책은 낡았지만 단단한 코드를 짜기 위한 지침은 낡지 않았다.

2011-07-27

#book 소프트웨어 아키텍트가 알아야 할 97가지 - 실제 아키텍트가 하는 이야기

2011-07-23

#book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1 (TAOCP 1)

2011-06-29

#slides #GEG1 2.the game asset pipeline

2011-06-15

#slides #taocp 2.5 동적인 저장소 할당

2011-06-04

#slides #taocp 2.2.3 연결된 할당 - 위상정렬

2011-04-24

#slides #taocp 1.3.1 MIX 설명

2011-04-17

#slides #GEG1 10.camera-centric engine design for multithreaded rendering

2011-04-11

#slides #taocp 1.3.1 MIX 설명, 짝수 연습문제 풀이

2011-03-24

#book C# in Depth - 버전별 추가된 기능을 정리해서 설명. 이런 책이 필요했어.

2011-01-25

#book Inside C# - inside 단어를 붙일 만 하다

2011-01-24

#slides #taocp 1.2.1 수학적 귀납법

2011-01-23

#retrospection 2010년 돌아보기 – 내가 읽은 프로그래밍 관련 서적

2011-01-05

#book IT 개발자가 쓴 통쾌한 인간관리 이야기 / 마이클 롭 - 비추천. 말리고 싶다.

2010-12-31

#slides 2010 아꿈사 오전반 포스트모템

2010-12-21

#slides Managing Humans Chapter 1 ~ 6

2010-12-05

#book 드리밍 인 코드 - "소프트웨어 개발은 어렵다.", 도널드 커누스

2010-11-26

#book 실용주의 사고와 학습 / 앤디 헌트 - 소홀히 했던 무기를 단련하기

2010-11-04

#book 지속적인 통합 - 흩어져 있던 정보를 한곳에 모은 책

2010-10-29

#book 실용주의 프로그래머 / 앤디 헌트 - 더 큰 맥락, 더 큰 그림

2010-10-23

#book 맨먼스 미신 - 브룩스의 법칙, 은 총알은 없다

2010-10-14

#review Sara Ford's 101 Visual Studio Tips in 55 Minutes Challenge

2010-10-11

#book Java 언어로 배우는 디자인 패턴 입문 멀티쓰레드 편

2010-10-10

#book 프로그래머의 길, 멘토에게 묻다 - 견습과정 패턴(Apprenticeship Patterns)

2010-09-11

#book xUnit 테스트 패턴 / 제라드 메스자로스 - 테스트 코드도 계속 관리해야 하는 코드

2010-09-06

#book Debug It! 실용주의 디버깅 - 꼭 알아야 하는 디버깅 정석 맞네. 동의

2010-09-01

#book Design Patterns : Elements of Reusable Object-Oriented Software

2010-08-30

#book 스크럼(Agile Software Development with Scrum)

2010-08-29

#book GoF 디자인 패턴! 이렇게 활용한다 - 내 생각엔 별로

2010-08-02

#book 실전 코드로 배우는 실용주의 디자인 패턴 - 자기 주장이 확실한 무림 고수. 원츄~!

2010-07-26

#slides 적당한 스터디 발표자료 만들기

2010-07-10

#slides shaderx6 3.7 Robust Order-Independent Transparency via Reverse Depth Peeling in DirectX 10

2010-06-23

#slides Multithread Design Patterns

2010-06-14

#book Code Complete - 구현에 관한 종합선물세트

2010-06-11

#book 해커와 화가 -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는 유화 물감과 비슷하다

2010-05-19

#slides Monte-Carlo Go Overview

2010-05-17

#book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인공지능 프로그램하기 - 좋은 게임인공지능 출발점

2010-05-16

#slides #shaderx4 4.2 Eliminating Surface Acne with Gradient Shadow Mapping

2010-05-03

#book 능률적인 프로그래머 - 단순 반복 처리는 컴퓨터가 해야 한다

2010-04-19

#book 프로그래밍 면접 이렇게 준비한다 - 면접에 나올 법한 짧은 문제들을 잘 정리했다

2010-04-07

#book 이산수학 / Judith L.Gersting - 예제가 많아서 만족. 하지만 재미는 그닥

2010-04-06

#ux 일상 생활에서 볼 수 있는 구리구리한 인터페이스 - 2

2010-03-29

#slides #shaderx5 3.2 Selective Supersampling

2010-03-24

#cpp Short-circuit evaluation - 결과 뻔한데 뒤에 인자까지 평가할 필요 없지 뭐

2010-03-08

#book Head First SQL

2010-03-07

#book 디지털 라이팅 & 렌더링 (Digital Lighting & Rendering)

2010-03-05

#cpp #tr1 shared_ptr, weak_ptr

2010-03-04

#book DirectX9 셰이더 프로그래밍 - 다케시 책

2010-03-03

#slides 오차가 적은 일정 세우기 - 프로그래머 입장

2010-02-22

#ux 초보자에게 너무 편한 구글 크롬 빈 페이지 UI

2010-02-17

#ux 프로그램을 끌 때 업데이트 하시겠습니까?

2010-02-11

#book 루아를 이용한 민첩하고 효과적인 게임 개발

2010-0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