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 notes

#gdc12 #review Robustification through introspection and analysis tools

2016-08-27

#gdc12 #review Developing Imperfect Software: How to Prepare for Production Pipeline Failure

2016-08-27

#gdc12 #review Crowds in Hitman: Absolution

2016-08-27

#gdc12 #review Solving Rigid Body Contacts

2016-08-25

#gdc12 #review It Stinks and I Don't Like It: Making a Better Engine Experience At Insomniac Games

2016-08-25

#gdc12 #review Diablo 3 Ragdolls: How to smack a demon

2016-08-25

#gdc12 #review Breaking the Rules of Game Design: when to go against Autonomy, Competence, and Relatedness

2016-08-24

#gdc12 #review Attention, Not Immersion: Making Your Games Better with Psychology and Playtesting, the Uncharted Way

2016-08-24

#gdc12 #review Animation-Driven Locomotion For Smoother Navigation

2016-08-24

#whisper '제 말을 잘못 이해하신 거 같은데’ 대신

2016-08-21

#bts #review 언차티드 4(Uncharted) 메이킹 영상

2016-08-21

#github Boxen - 실행, 커피 한잔, 작업 환경 구축 끝

2016-08-19

#gdc11 #review Levelshop: From Grid Paper to Playable Whiteboxes on demand from 2D Drawings

2016-08-18

#gdc11 #review The Data Cracker: Building a DEAD SPACE 2 Visual Game Analytic Tool

2016-08-17

#gdc11 #review Biofeedback in Gameplay: How Valve Measures Physiology to Enhance Gaming Experience

2016-08-17

#gdc11 #review Anti-aliasing from a Different Perspective

2016-08-17

#gdc11 #review Beyond Horror: Art Directing DEAD SPACE 2

2016-08-16

#gdc11 #review Automated Level of Detail Generation for HALO: REACH

2016-08-16

#gdc11 #review Animating NPC's in UNCHARTED

2016-08-16

#gdc11 #review Mega Meshes - Modeling, Rendering and Lighting a World Made of 100 Billion Polygons

2016-08-15

#gdc11 #review HALO: REACH Effects Tech

2016-08-15

#gdc11 #review Culling the Battlefield: Data Oriented Design in Practice

2016-08-15

#bts God of War 3 메이킹 영상

2016-08-15

#gdc10 #review Uncharted 2 Art Direction

2016-08-14

#gdc10 #review The Asset pipeline for Just Cause 2: Lessons learned

2016-08-14

#gdc10 #review One-Page Designs

2016-08-14

#gdc10 #review Development Telemetry in Video Games Projects

2016-08-12

#gdc10 #review Data is a Four-Letter Word

2016-08-12

#gdc10 #review Go With the Flow! Fluid and Particle Physics in PixelJunk Shooter

2016-08-11

#gdc10 #review Designing for Performance, Scalability & Reliability: StarCraft II's Approach

2016-08-11

#bts 언차티드 3(Uncharted) 메이킹 영상

2016-08-09

#bts 언차티드 2(Uncharted) 메이킹 영상

2016-08-09

#cpp #visual_studio 내가 warning level 4로 만들어 봐서 아는데

2016-08-06

GitLab 팀 안내서(team handbook)를 보고

2016-07-24

#cool_things 코베아 2웨이체어 KJ8FN0206

2016-07-23

docker가 있으니 gerrit 업그레이드 스트레스는 잊으시오

2016-07-10

#bts 오버워치 이야기 (The Story of Overwatch, GameSpot)

2016-07-02

vagrant로 쓰고 버릴 gerrit plugin 빌드환경 구축

2016-06-26

#cool_things 맥북 스티커 - 2016

2016-05-30

#jekyll emoji 플러그인 설치

2016-04-23

#diy 양변기 하부 백시멘트로 고정

2016-04-20

#git 브랜치 이름으로 커밋 메시지 만들기

2016-03-14

#ifixit 아이폰 5 후면 카메라 직접 교체 따라하기

2016-02-16

#review How To Ask Questions The Smart Way - 질문하기 전에 넘어야 할 산

2016-02-11

이케아 NOVA 침대캐노피

2016-02-03

#cool_things 검은테 안경

2016-02-02

무엇이 동기 부여를 하는가?

2016-01-29

부기 보드 Boogie Board Sync 9.7 eWriter

2016-01-09

#retrospective 2015년 회고

2016-01-06

#retrospective 2015년 iPhone 첫 페이지 앱, 도구(tool)

2016-01-05

잠이 잘 안 오거든 f.lux를 쓰라고 전해라

2015-12-28

#git 버전 컨트롤 안하는 것들을 어디에 둬야할까?

2015-12-14

#uac 관리자 권한 요청을 #batch script에서

2015-12-01

clipboard는 리다이렉션(redirection)과 파이프(pipe)를 타고

2015-11-18

자동화를 하는 이유가 하나 더 생겼다

2015-11-11

#batch #shell 스크립트에서 에러 스노우볼링(errors snowballing)을 막자

2015-11-03

수영장 사물함키는 어디에 보관해야 하나?

2015-10-27

#tweetbot 3을 쓰고 있는데, 4가 나왔다. 사야할까?

2015-10-21

remove trailing whitespace - shell script

2015-10-19

#ui 생수통 주둥이 플라스틱을 뜯고 꼽아야 하는 걸까?

2015-10-14

Nook HD+ / Barnes & Noble

2015-09-04

hello #python

2015-08-31

1password - 패스워드에 대한 스트레스가 사라졌다

2015-08-21

값의 부재를 표현하고 싶다면 boost::optional

2015-08-04

#naming 인자(argument)가 있거나 없거나

2015-07-26

#python trailing whitespace 제거 스크립트

2015-07-25

LG TONE+ HBS-750 블루투스 헤드셋

2015-06-24

#훌륭한습관 중간보고

2015-06-22

#naming lisp에서 사용하는 *earmuffs*

2015-06-16

object url로 확인 비용 줄이기

2015-05-26

#book 창의성을 지휘하라 (Creativity, Inc.) / 에드 캣멀

2015-05-13

#ui 택배 상자는 원래 한손으로 드는 겁니다

2015-05-07

웹에 내 공간을 만든지 10년이 됐다

2015-04-28

HHKB Professional2 Type-S - 해피해킹. 예뻐, 있어 보여

2015-04-24

눌러라 그러면 열릴 것이다 - 일감 번호 텍스트

2015-04-22

시니어 프로그래머입니까?

2015-04-06

쓰다만 블로그 글 마무리 짓기

2015-03-17

2년 넘게 잘 쓰고 있는 iPhone 5

2015-03-13

#naming supersubclass, is_base_of - 방향이 중요할 때, 명확한 이름

2015-03-12

#ui 분유통 모서리 한쪽이 다르게 생긴 이유

2015-03-10

#NDCOslo2014 #review beautiful builds - roy osherove

2015-03-09

Mi Power Bank 10400mAh - 비싼 폰 비싸게 쓰려고

2015-03-05

#slides 트위터 봇 개발 후기

2015-02-25

#jekyll exp cabinet 블로그도 wordpress를 버리다

2015-02-22

#jekyll lanyon 테마로 분칠하고 잡티 없애기

2015-01-29

#jekyll 워드프레스에서 지킬로 본진 이동

2015-01-27

#ux #tweetbot 위로/밑으로 로드하기

2015-01-06

#retrospective 프로그래머 2014년 회고

2015-01-04

#retrospective 2014년 도구(tool) 회고

2015-01-01

#retrospective 2014년 iPhone 첫 페이지 앱

2015-01-01

#book 대체 뭐가 문제야? (Are your lights on?) - 제럴드 와인버그

2014-12-31

#ndc_14 #review 반응적 라이브 개발 - 송창규 (던전앤파이터)

2014-12-16

#ndc_14 #review 미쿠미쿠하게 해줄게 - 최은영 (넥슨 코리아)

2014-12-15

#ndc_14 #review 모에론 - 김용하 (스마일게이트)

2014-12-11

#ndc_14 #review 사설 게임 서버를 막기 위한 방법들 - 구승모 (NHN NEXT)

2014-12-10

#review 10시간 이내 런칭할 사이드 프로젝트 - Side Projects 발표자료에서

2014-12-09

#book modern c++ design - 안 쓰던 근육 자극하기

2014-12-07

#conference DEVIEW 2014 참관 후기

2014-11-12

#review advanced #git - 세련된 데모가 눈에 띈다

2014-10-12

#book 코딩호러의 이펙티브 프로그래밍

2014-08-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