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에어팟(airpod) 자동 연결 옵션 변경

에어팟(AirPods, 2019) 2세대‘를 잘 사용하고 있다. iOS, iPadOS 14 이후로 지원되는 자동 전환을 켜서 사용하고 있었다. macOS도 지원돼서 기기간 연결이 잘 넘어간다. macOS에서 음악을 듣다가 별도 작업 없이 iOS로 듀오링고를 켜서 영어 공부를 하면 에어팟이 iOS에 연결이 되는 식으로 동작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부모가 그렇듯이 내 것인 줄 알았던 아이패드(iPad)가 자녀 교육용으로 넘어갈 때, 문제가 생긴다. 한창 코로나19 때문에 원격 수업을 많이 할 때, 문제가 발생했다. 화장실에 가려고 딸기부엉이 방 근처로 가면 원격 수업을 하는 아이패드에 내 에어팟이 연결되곤 했다. 방에선 갑자기 아이패드에서 소리가 안 들린다며 나를 찾기 시작한다.

/ddiary/assets/2022-06-25-til-how-to-stop-airpods-from-auto-switching-00.jpg

에어팟이 연결된 상태에서 블루투스(bluetooth) 설정으로 들어간다. 연결된 에어팟 옆에 보이는 i 버튼을 누르면 상세 설정에 들어갈 수 있다. 거기서 연결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자동 연결이 아닌 마지막으로 연결된 기기일 때만 연결되는 옵션을 선택한다. 이제는 소유권이 애매해진 아이패드에서는 자동연결을 끄고 사용 하고 있다.

Feedback plz <3 @ohyecloudy, ohyecloudy@gmail.com

A Random Post